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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연은 새로운 제작사.
임영웅 선생의 부인이자 불문학자인 오증자(86) 서울여대 명예교수가 무대 언어로 가장 잘 어울리게 옮겨놓은 번역본이다.‘연출가 임영웅=고도 50년 폐막 새 연출가에 새 배우로 새 출발 20세기 부조리극의 정수 평가 고도는 안 와도 연극은 계속돼 이들이 지난 9월 22일부터 주5일 연습 중인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는 다음달 19일부터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두 달간 공연한다.
1953년 프랑스 파리에서 초연한 ‘고도를 기다리며는 부조리극의 대명사다.한국 연극계의 대부 임영웅(87) 연출가가 1969년부터 2019년까지 꼬박 50년을 무대에 올린 극단 산울림의 히트작이다.[사진 파크컴퍼니] 우린 모두 미치광이로 태어나는 거다.
일관성 없이 반복되는 일상 역시 엄혹한 현실 아니던가.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던 작품이1969년 대성공을 거둔 데는 임영웅 선생의 충실한 작품 해석 덕도 크지만.
50년 내내 남성 배우가 맡았던 럭키 역은 작품 제작 소식을 듣자마자 내가 럭키를 하겠다고 손을 번쩍 들었다는 박정자 배우에게 돌아갔다.
부담은 크지만 평소 하고 싶었던 작품(신구).무엇보다 윤여정 선생님이 본인을 예술가라 칭하는 것은 가당치 않다 말씀하신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자기 일을 묵묵히 해 나간다면 인정은 따라오는 것임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것입니다.고유함은 나의 주장이고 진정함은 타인의 평가이기 때문입니다라는 이번 제 책 속의 문장이 대배우의 고백에서 실체적 유효성을 검증받을 수 있었습니다.
송길영 Mind Miner 네 번째 책을 내었습니다.일상을 돌아보고 새로운 발견을 정리해 알리는 것을 일정한 주기로 해 나가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