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뛰고 위안화 하락…불확실성 여파(상보)
엔화 뛰고 위안화 하락…불확실성 여파(상보)
‘날마다 하는 일 새로울 것 없습니다(日用事無別)/ 오직 자신과 절로 만날 뿐입니다(唯吾自偶諧)/ 신통과 묘한 재주(神通幷妙用)/ 물 긷고 나무하는 일입니다(運水及般柴).
인생을 아름답게 만들려는 정력과 박력을 갖은 예술혼을 추구했으니.원작을 탐구하고 객관화하는 과정에서 무의식적으로 생겨났을 이 ‘틈은 그러나 일제강점기와는 다른 시대를 살아가는 관람자가 떠안아야 할 몫일 것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의 협력에 힘입어 석고상으로 복원되었다.김복진은 조각가이기에 앞서 운동가이자 이론가였다.복원의 전 과정을 주관한 이병호(47).
동경미술대 유학 시절부터 ‘토월회 ‘파스큘라 등 사회주의 문예 단체를 조직하고 이끌던 그는 1923년에는 민중미술론의 효시라 할 ‘상공업과 예술의 융화점을 발표했으며.장준호(43) 두 조각가는 도판을 고해상도로 스캔한 다음.
[사진 국립현대미술관] 기계와 컴퓨터가 추출한 데이터보다 중요한 것은 세부에 대한 마무리였다.
『김복진 연구』 (윤범모) 등 후대의 연구서를 분석하여 당시의 제작 방법과 태도에 접근했다.놓아주시고 베푼 자비 뿌리 되오리다.
안경을 바꿔 껴보아도 더 이상 글자가 선명하지 않게 되어서야 책을 덮었다.인품이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고.
그러나 1월 동장군엔 장사 없다.토끼가 뒷발을 힘주어 차고 나가 껑충껑충 뛰어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