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WTO서 진행 중이던 中 지적재산권 관련 소송 보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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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으로 끝나는 비극적인 사랑의 전개를 암시하는 긴장감 있는 분위기를 전반부에는 느낄 수 없었다.
음악적 텍스처는 가볍게 처리하는 듯했다.이 교향곡의 주요 주제는 귀에 쏙쏙 들리는 선율과는 거리가 멀고.
새로 부임하게 된 세계적인 지휘자와 서울시향의 첫 무대에 기대감에 롯데콘서트홀이 가득 찼다.음악적 양식과 미학적 성향은 완전히 대척점에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사항이다.그렇지만 음악이 흐르면서 점점 몰입감을 상승시켰고.
특히 청청한 트롬본 선율이 뇌리에 꽂혔다.그렇지만 그의 음악극에서 기악 파트는 무한선율을 이루며 극을 이끄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지휘자 츠베덴은 첩첩이 결합하는 풍성한 사운드를 통해 가히 ‘음향의 바다를 느끼게 하며 능숙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다만 말미에 관파트의 음정이 불안하게 연주되어 아쉬웠다.투기꾼을 처단한 앉은뱅이에게 꼽추는 내가 무서워하는 것은 자네의 마음야.
난쟁이 옆집에 사는 명희는 좋아하는 남자에게 배가 고파라고 웃으며 말한다.작품이 아니라 작품을 둘러싼 환경이 한심하도록 이분법적이었다.
동네 아이들은 배가 고파 흙을 주워 먹고 난쟁이의 막내딸 영희는 그 아이들을 보며 생쌀을 먹는다.1980년대에 이 소설이 받았던 비판 중에는 부당하다 못해 이제는 어이없게 들리는 것도 있다.